달마路 불경 읽기
우주의 법계 연기와 부처의 장엄한 세계를 드러낸 경전. 불과 중생이 둘이 아님을 설함.
반야심경
짧지만 핵심이 담긴 경전으로, 모든 것이 공(空)임을 깨닫고 집착을 버리는 지혜를 전합니다.
금강경
집착과 아상을 내려놓는 법을 가르치며, 무집착의 지혜를 통해 진정한 자유를 얻도록 이끕니다.
아미타경
극락세계와 아미타불의 원력을 소개하며, 염불 수행으로 평안과 해탈의 길을 열어 줍니다.
법구경
부처님의 가르침을 운문으로 엮은 경전으로, 일상의 지혜와 올바른 삶의 태도를 쉽고 명료하게 전합니다.
보현보살권발품
보현보살의 서원과 실천을 담아, 자비와 회향의 삶을 통해 깨달음으로 나아가도록 권합니다.
미륵경
미래불인 미륵이 내려와 중생을 제도하고 새로운 정토를 연다는 내용을 담은 경전입니다.
미륵상생경
극락에서 내려오기 전, 도솔천에서 미륵이 보살로 머물며 중생을 기다린다는 내용을 전합니다.
미륵성불경
미륵보살이 내려와 성불하여 세 번 설법하고 모든 중생을 구제할 것을 예언합니다.
미륵하생경
미륵이 도솔천에서 하생하여 용화수 아래에서 설법하고 용화세계를 이룬다는 내용을 담습니다.
대집경
부처님의 가르침을 집대성한 대승경전으로, 여러 보살과 제자들에게 법을 설해 불교 수행과 자비의 길을 밝힙니다.
인왕경
국가와 백성을 보호하는 불법의 힘을 설한 경전으로, 왕과 지도자가 지켜야 할 덕목과 중생 구제를 강조합니다.
유마경
재가자 유마힐이 보살의 지혜와 자비를 드러내며, 병든 몸으로 설법하여 출가·재가의 차별이 없음을 보여줍니다.
유마힐경
유마경’의 다른 이름으로, 유마거사가 부처님의 가르침을 설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보살행과 공 사상을 핵심으로 전합니다.
묘음보살품
묘음보살이 시방세계에 나타나 다양한 모습으로 중생을 제도하는 자비와 신통력을 보여주는 장입니다.
관세음보살보문품
묘음보살이 시방세계에 나타나 다양한 모습으로 중생을 제도하는 자비와 신통력을 보여주는 장입니다.
다라니품
보살들이 다양한 다라니(진언)를 설해 수행자와 신도들이 재난과 장애를 벗어나도록 보호해 주는 내용을 담습니다.
묘장엄왕본사품
묘장엄왕과 왕비·왕자가 부처님의 법을 받아들여 신앙으로 전환하는 과정을 통해 신심과 변화의 힘을 보여주는 장입니다.
보현보살권발품
보현보살의 서원과 실천을 담아, 자비와 회향의 삶을 통해 깨달음으로 나아가도록 권합니다.